SITEMAP일호산업의 전체메뉴 입니다.

닫기

본문 시작

커뮤니티

***기업애로 현장방문 간담회차 김문수 경기도지사 당사방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   조회수: 5,336 날짜: 2009-05-12

본문

김문수 경기지사가 이번엔 남양주 일대 기업애로 해결에 나섰다.
김 지사는 11일 남양주시 진접읍에 위치한 일호산업 등 중소 제조업체를 현장방문해 숙원시설인 도시가스 공급설치 방안을 강구했다.

김 지사는 “이 일대를 둘러보니 기업이 족히 100개는 넘는 것 같고, 거주용 가정집들도 상당수 있는데 이 정도면 도시가스가 필요한 지역이 아니냐”며 “남양주 지역 도시가스 공급를 맡고 있는 회사가 오는 7월 말까지 배관설치를 해달라”고 주문했다.

김 지사는 이어 “가스공급업체가 그동안 수지타산 문제로 가스공급 설치를 미뤄왔는데 작업을 시급히 마쳐주고, 시설사업중 모자라는 비용부분에 있어서는 경기도와 남양주시가 적정선에서 공동 부담하는 방향으로 검토하라”고 해결 방안을 제시했다.

남양주 진접읍 일대에는 150여개의 제조공장들이 몰

 

려있고 그 가운데 대용량 도시가스 필요 기업은 6개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또한 일대에는 37가구의 주거용 가정집이 함께 위치해 있는데도 그간 도시가스 공급이 불가능해 비싼 전기료를 내며 기계와 난방설비를 가동하는 등 기업과 주민들이 생활에 불편을 겪어왔다.

김 지사는 지난 6일에도 화성일대 기업들 갈수 문제를 해결하는 등 도내 중소기업을 직접 찾아가 애로사항을 듣고 애로 해결에 직접 나서고 있다.